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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편리한 ‘민원24’홍보 박차-방문 민원 줄여 업무 처리 빠르고 친절하게
작성일 : 14-04-22 15:28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도화동은 ‘민원24’ 이용률을 높이고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한 홍보를 적극 실시 중이다.

‘민원24(www.minwon.go.kr)'는 집이나 직장에서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신청, 열람 및 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 사이트이다.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 별도의 수수료 없이 무료로 주민등록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을 발급할 수 있고, 전입신고 등 각 종 신고도 집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동은 이러한 장점을 주민들에게 적극 알려, 방문 민원을 처리하는 데 소모되는 행정력을 줄임으로써,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주민통행이 많은 출근 시간대 공덕역을 이용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민원24’의 안내와 이용방법을 설명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고, 인근 상점가의 상인들에게도 홍보를 실시한다. 또한, 각종 단체 회의 때나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 및 내방 민원인들에게도 사용해 볼 것을 권유하고 있다.

황병진 도화동장은 “민원24는 방문 민원이 많은 우리 동에서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꼭 필요한 제도이다.”라며 “주민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편리한 민원24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도록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사진


▶도화동은 민원24 홍보를 위해 지하철역과 상점가를 돌며 주민들을 만나서 안내문을 배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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